본문 바로가기
불친절한 영화감상/액 션

블랙 팬서 (Black Panther, 2018)

by 불친절한 검은새 2018. 4. 12.
반응형

제작사     마블 스튜디오

배급사     미국: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모션 픽처스
                  대한민국: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감독     라이언 쿠글러

제작     케빈 파이기

각본     라이언 쿠글러, 조 로버트 콜

장르     슈퍼히어로

출연진     채드윅 보즈먼, 마이클 B. 조던, 루피타 뇽오, 

                  다나이구리라 외

음악     루트비히 괴란손

촬영기간     2017년 1월 15일 ~ 2017년 4월 19일

개봉일     대한민국:2018년 2월 14일
                  미국:2018년 2월 16일

러닝 타임    135분

제작비  2억 달러

국내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히어로 영화의 명작 마블 시리즈 중 블랙팬서를 아니 볼 수 없어 보게 되었다. 

개봉 전부터 흑인이 히어로인 영화라 기대된다느니 비브라늄 부자라느니 하면서 잔뜩 기대감을 주기도 했던 영화였다. 


내용은 비브라늄 부자나라 와칸다는 비브라늄이 있다는 사실과 과학이 발달했다는 사실을 숨기며 살고 있다. 이는 다른 나라의 시기, 질투로 인해 전쟁이 날것을 우려해 외부와 단절하며 살고 있었다. 

하지만 와칸다 부족 추방자의 아들인 킬몽거는 비브라늄을 이용하여 흑인들의 인권을 되찾기 위해 와칸다로 들어가 블랙팬서인 티찰라와 왕위 계승을 결정하는 전투를 치르게 된다. 


세상을 나누는 이념에 벗어난 탈세속 블랙팬서 오오 지전 이런 캐릭터를 생각했는데 그 누구보다도 세속적이고 권력 집착형 캐릭터라 할 수 있겠다. 

힘 위주로 1:1 전투를 통해 와칸다의 왕을 세습하는 나라에서 티찰라는 쌈에 졌으면 승복을 해야지 킬몽거가 반칙을 한 것도 아닌데 원래 왕족이었다는 이유만으로 강화 허브도 훔치고 다른 부족에게 도와달라고 질질 짠다. 

티찰라는 전투에서 져서 벼랑에서 떨어지고 왕권을 뺏겨야 마땅하지만 나중에 나타나서는 아직 안 죽었으니 끝난 거 아니다~라고 벅벅 우기며 기어코 부족 간 피를 흘리는 전쟁을 치르기 시작한다. 

왕에게 절대복종해야 하는 경호부대마저도 왕위 전투 결과를 인정하지 않고 반기를 드는데 이 뭐 병... 

그래도 티찰라편을 들어야 하는 개연성 같은 게 있어야 하는데 전혀 없어서 몰입하며 보기 힘들었다. 


또한 오버 테크놀로지 숨겨진 과학도시 와칸다를 기대했지만 그 비싼 비브라늄으로 낫 들고 망토 방패 쓰는 거 보면서 엄청 실망을 했다.... 뭔가 만들다 만 느낌 

애들이 낫 들고 블랙팬서 패는 장면은 개그 중에 개그일지도 모르겠다 


정작 핵심 과학 기술은 티찰라나 슈리 같은 왕족들만 쓰고 있다... 충성심 강한 경호부대도 백날 충성해봤자 과학 무기 하나 못 받고 창질하고 있다; 역시 왕들이 나쁜 놈들이었어 

아프리카 느낌을 살리는 것도 좋지만 좀 더 펑키한 사이버 느낌으로 살렸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마블답지 않게 너무 클래식한 디자인들이 아니었나 생각된다.


그리고 티찰라와 킬몽거가 블랙팬서가 되어 싸우는 장면도 너무 CG 대격돌 느낌이라 그냥 집중도 안되고 긴장감 없이 본 것 같다. 

서로 물리 공격 모았다가 에너지방구뿡뿡만 하고...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때 보았던 아크로바틱 한 표범의 전투기술은 사라지고 서로 날아다니며 날려대는 CG 방구만 열심히 본 것 같다. 


초반부에 뜬금없이 한국이 나온다. 그것도 부산 광안리에 있는 부자 클럽으로; 

하지만 클럽 문지기 낙지 파는 아줌마가 한국말 하는데 하나도 못 알아듣겠다... 꽈찌쭈냐... 

한국에서 찍으면 지원금을 준다고 해서 한국에서 많이 찍는거 같은데 이왕 해줄 거면 제대로 해줬으면 좋겠다. 

한국 VOD에서는 새로 더빙한다는데 어떨지 모르겠다. 



나키아: 소피아 아줌마. 얼굴보니 좋네요.
소피아: 이 두명은 누구야?
나키아: 나이로비에서 온 친구들이요. 부자예요.
좋은 분들 이에요.
소피아: 사고치기 좋아하는 애라고? 너 같이?
나키아: 에이~
나키아: 고마워요!





어벤져스 인피니트 워의 배경 무대를 설명하는듯한 느낌의 영화였던 것 같다. 와칸다 설명하고 이런 기술 있다 하고 뭐 그런.... 

믿고 보는 MCU지만 간만에 평작 정도로 봤다.



인증...

돈 추가하면 사진카드형태로 티켓이 나온다... 별로 안갖고 싶었는데 와이프가 하고싶다고 찡찡거려서 했다 -_=

뒷면에는 사진이 인쇄되어있다.


블랙팬서 콤보...

무려 16600원!!


여담1


여담2

부산 광안리에 블랙팬서 기념상이 있었는데 취객들에 의해 뽀개졌다.

역시 전투민족답다. 사진이 2장인 이유는 두번 뿌셔먹어서...


여담3

출처: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sphero&no=734088

당연히 패러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