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불친절한 영화감상/ 스릴러

[스릴러] 양들의 침묵 (The Silence Of The Lambs, 1991)

by 불친절한 검은새 2009. 8. 28.
반응형
양들의 침묵
감독 조나단 드미 (1991 / 미국)
출연 조디 포스터, 안소니 홉킨스, 스콧 글렌, 앤소니 힐드
상세보기

91년 토머스 해리스의 원작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다. 이 영화를 통해 한니발이란 매력적인 캐릭터가 스크린을 통해 살아 움직이게 되었으며 그 여파로 전 세계적으로 실존하지도 않는 그의 팬을 만들었다. (결론적으론 원작자의 팬이겠지만 -_-)

 

줄거리는 FBI수습요원 클라리스 스탈링요원이 어느날 상관에게 "버팔로 빌"이란 별명이 붙여진 살인범과 관련된 살인사건의 단서를 "한니발 렉터"에게 얻어오라는 지시를 받는다. 하지만 한니발 렉터는 인육을 먹고 그 죄로 무기징역을 받은 인물....

 

이 영화를 보는 키 포인트는 역시 한니발이란 인물을 보는것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전직 유능했던 정신과 의사답게 복장이나 말투등의 사소한 단서들로 상대의 심리를 자신의 마음대로 휘둘러 심하게는 자살까지 하게 만들 수 있는 인물. 또한 예의 없는 것들에겐 처절한 응징을 가한다.
인 간중에 악마가 있다면 마치 한니발 렉터가 아닐까란 느낌이 들정도로 영화에서는 그의 영악함과 치밀하고도 섬뜩한 잔인함을 잘 드러냈지만 그럼에도 결코 미워할수 없고 오히려 그의 팬이 되어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아주 묘한 영화이다.

 

원작은 많이 잔인하다고 하지만 영화자체는 스릴러 영화답게 분위기와 캐릭터간 긴장감있는 대화로 영화를 흥미롭게 이끌어나간다.
역시 스릴러라 함은 손에 땀을 쥐게하는 짜증나는 긴장감이 있어야지!


안소니 홉킨스의 카리스마있는 악마연기와 외유내강적인 모습의 조디포스터의 연기가 돋보였던 영화였다.
스릴러를 좋아한다면 꼭 봐야할 영화가 아닐까나...

 

 

 

 

작성된날짜 : 2008.01.01 17:00


반응형

댓글